images1

Articles

Main Content

척추측만증: 척추 수술의 위험

척추측만증은 두가지 면에서 환자를 공격할 수 있다. 첫째, 척추측만증은 특히 어린 나이부터 영향을 미친 경우, 환자에게 엄청난 고통과 불편을 야기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환자가 참을 수 없는 통증 때문에 많은 시간을 약물 치료에 심지어는 침대에서 보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통증과 불편 외에, 환자가 겪어야 하는 감정적인 손상도 있을 수 있다. 많은 척추측만증 환자는 대부분의 경우에는 그기 미세함에도 불구하고, 그 질병이 가지고 오는 척추의 만곡을 자의식적으로 느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 자의식은 장기간, 심지어는 문제가 치료되어 최종적으로 잘 다루어 진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다.

척추측만증의 가장 놀라운 측면 중 하나는 많은 사람들이 수술에 대해 너무나도 잘못 이해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부모들이 자녀들을 돌보는 데 깊이 관여하고 있을 때, 종종 그들은 수술이 척추측만증을 치료하는 빠르고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수술은 몸에 칼을 아주 많이 대고 때때로 환자들을 그 이전보다 더 나쁜 상태로 몰고 가는 상당히 지나친 과정이다. 잘못된 정보 없이, 척추측만증 수술에 대한 사실을 깨닫는 것은 중요하다.

의사가 처음 척추측만증을 진단하면, 그들은 더 중한 치료를 제시하기 전에 당분간 환자들이 붙들 제안을 하는데 아주 능숙하다; 하지만 수술은 더 심각한 만곡이 진단되는 경우 언급된다.

매년 약 30,000 건의 척추 수술이 척추측만증 만을 위해 실행되는데, 이것이 당신에게 이 문제가 얼마나 자주 거론되는 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것이다. 그 과정은 강철 막대를 척추골을 관통하는 만곡의 상단과 하단에 붙이는 것으로, 표면적으로는 꽤 간단하다. 이 과정을 통해 고관절이나 때때로 척추에서 뼈조각을 떼내어 척추골에 붙이게 된다. 이 접합은 똑바른 위치에서 회복으로 이르게 되는데, 이것이 명백히 의사와 환자가 기대하는 최종 결과이다.

하지만,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수술을 한 후 여러 주 동안, 많은 환자들은 보조기를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이것은 수술이 인간의 신체에 대가를 요구하기 때문인데, 보조기를 착용함으로써 수술 후 느낄 수 있는 통증의 정도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spinal-scoliosis-surgery
다른 주요 교정 수술처럼, 재발의 가능성도 있다. 인간 신체의 일부분에 교정이 가해질 때마다, 신체는 이 교정에 익숙해질 것에 직면한다. 종종 이 ‘익숙해 지는 것’은 아주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는데, 때때로 심지어 신체가 예전의 상태로 되돌아가는 경우도 있다.

이 복잡한 사태의 최종 결과는 아주 고약해서, 상당한 수의 척추측만증 수술 환자가 그들의 의사에게 돌아가 더 심한 허리 통증을 호소하고 심지어 수술의 외과적인 특성 때문에 척추가 더 심한 교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어 왔다.

이것에다 다른 수술에도 존재하는 감염과 기타 합병증과 같은 문제도 있다. 가령 어떤 환자들은 심지어 수술 중 사용되는 마취제에 거부 반응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런 경우들이 드물기는 하지만, 왜 척추측만증을 위해 수술을 고려할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하는 지를 보여 준다.

척추측만증을 치료하기 위해 미국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유형의 수술은 해링톤 로드 수술 방법이다. 이것은 척추측만증때문에 발생하는 약 20,000회 가량의 수술에서 사용된다. 수술비용은 상당한데, 보통의 해링톤 과정은 $120,000의 비용이 든다.

이것이 미국에서 가장 보편적인 형태의 수술인 반면, 이 수술에서 발생하는 여러 복잡한 상황들이 알려져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 가령, 주요 과학 저널은 최근에 수술이 실제로 척추 만곡을 교정하지 않을 위험이 높다고 보고했다. 이 저널은 또한 수술에서 야기되는 장기적 합병증이 ‘종종 오해’되고 있어서, 환자들이 실제로 그들의 척추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히는 상황에 서명한다고 주장했다.

또다른 주요 저널도 수술이 환자가 일상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능력에 심각하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일상생활의 기동성이 수술 때문에 심각하게 제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럽 척추 저널은 최근에 이 사실을 아주 명확하게 주목했는데, 이 저널은 수술을 받은 환자가 종종 척추의 완전한 기동성에 손상을 입는다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것은 장애를 의미한다.

문제는 상당히 간단하다. 환자는 척추측만증을 위한 수술이 그들의 삶에 이런 식으로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지 못한다. 수술은 상당히 몸에 칼을 많이 대는 반면, 전체적으로 환자들은 여전히 기동성에 아주 조금의 손실만을 입을 것이며 이것은 장기적으로도 그러하다고 믿고 있다. 전혀 그렇지 않은데도 말이다.

또한 환자들은 종종, 아주 오해시키도록 수술이 그들이 기대하는 만곡의 교정에 전적인 책임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실제로는, 척추측만증을 위하 척추 수술은 장기적으로 척추를 곧게 하는데 어떤 식으로도 효과적이지 않으며, 영구적인 면에서는 전혀 아무 효과가 없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당신을 위해서이든 아니면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이든, 척추측만증을 위해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이 만곡을 곧게하는 데 효과가 없으며, 당신에게 장애를 가져와서 당신의 삶에 손상을 주는 더 심한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Health on your hand